마스크 뒤 주름 고민…필러 시술, 전체 얼굴과의 조화로운 디자인이 관건


따뜻해진 날씨로 야외 외출이 잦아진 시기에 마스크 규제까지 해제되면서 얼굴 관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. 그 중 사람들이 많이 하는 고민은 마스크와의 잦은 마찰로 생겨난 얼굴 잔주름 및 팔자주름, 납작한 무턱이나 이마 등 볼륨감이 아쉬운 얼굴인데, 이를 비수술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필러 시술이다.
필러 시술은 인체 구성성분과 유사한 충전재를 안면부에 주입함으로써 다양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. 20~30대는 낮은 콧대를 세우거나 이마, 입술, 턱 등의 볼륨 보강을 목적으로, 40대 이상은 팔자주름이나 꺼진 볼, 광대, 관자놀이 등 노화에 따른 변화를 개선할 목적으로 많이 시술하는 편이다.
필러 종류도 다양한데 그 중 히알루론산(HA) 필러가 다수를 차지한다.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 수분을 끌어당기는 특성을 발휘하면서 주입 부위의 피부 탄력 증진과 톤 업을 동시 기대할 수 있다. 1회 주입된 히알루론산 필러는 시간이 지나 진피층 안에 흡수되며, 통상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전후 효과가 지속된다.
또한, 필러 종류는 국산과 수입으로도 구분할 수 있는데, 수입의 경우 4가지 구성으로 원하는 부위에 적절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벨로테로, 이물반응/항체 반응이 비교적 적은 아말리안 등이 있다.
미앤미의원 영등포점 김재훈 원장은 “필러 시술은 간단해 보인다고 절대 단순하게 보아서는 안 된다. 다수 부위에 주입할 경우 얼굴의 전체적인 변화 예측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이 선행돼야 하고, 한 부위만 진행하더라도 과하지 않고 적당한 주입이 필수다. 의료진의 미숙한 판단과 스킬은 부자연스러운 결과와 불만족 뿐 아니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, 시술경험을 오래 축적한 의료진이 충분한 상담을 토대로 개인별 이상적 디자인을 세우고, 부위별 특성을 고려해 적합한 필러 제품을 선택해야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”고 당부했다.
<
1 2 3
x

실시간
카톡상담

상담하기

예뻐지는 습관, IT’S MI&MI

Quick Menu

X Close

퀵메뉴열기
  • 상담신청
  • 더보기 >

상담신청